*아래 본문 중 밑줄 친 텍스트에는 관련 링크가 걸려있습니다. 클릭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노동+hi : 일하는 서울시민에게 전하는 소식💌
[11호] 2025년 9월 3일
💉 가사·돌봄노동자 무료 독감예방접종 지원
돌봄대상자와 밀접하게 일하는 가사노동자와 돌봄노동자(보육교사, 장애인활동지원사, 간호조무사 등) 대상 독감예방접종을 지원합니다. 이들의 건강은 아동·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안전과 직결됩니다. 최근 업무협약을 맺은 대한산업보건협회와 함께 가사∙돌봄노동자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 지원 대상 : 서울시에 거주하거나 근무하는 만 65세 미만 가사∙돌봄노동자(1960년 12월 31일 이후 출생자)
이동노동자의 온열 질환 예방을 위해 8월 한 달간 한시적으로 이동노동자쉼터를 주말에도 운영했습니다. 9월까지도 늦더위가 이어져 9월 14일(일)까지 주말 운영을 연장합니다. 쉼터에는 냉방시설, 시원한 생수, 안마의자, 충전기기, 무선 인터넷 등 각종 편의시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덥고 힘들 때 들러서 쉬어가세요!
감정노동 보호 매뉴얼 개정 작업은 쉽지 않았지만 자문위원님들의 조언을 토대로 방향을 잡고, 내용을 짜임새 있게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위원님들이 다양한 사례들과 현업 적용 방안을 제시해 주신 덕에 기존 매뉴얼의 틀을 지키면서도 공단이 놓치고 있던 요소들은 바로 잡아 실효성 있는 매뉴얼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매뉴얼은 지속해서 고쳐야 한다는 말을 새겨듣고 지속해서 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