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서울미디어노동자쉼터는 오늘부터 휴서울이동노동자 상암쉼터로 명칭이 변경됩니다. 또한 이용자 편의를 위해 운영시간을 아래와 같이 확대합니다.
▶️ 운영시간 : 월요일~금요일 / 9시 30분~20시
📝 공인노무사가 직접 찾아가는 노동 교육
서울시민이 일상 속 각종 노동 문제에 대비할 수 있도록 맞춤형 노동법 교육을 진행합니다.
▶️ 신청기간 : 25년 8월 1일(금)~11월21일(금)
▶️ 교육과정 (3개 중 택1 or 모든 과정)
(1) 일하는 당신을 위한 노동법(근로계약서, 휴게시간, 휴일, 휴가, 임금, 해고 및 부당해고 등) (2)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법률취지, 성희롱 판단기준과 사례, 대응방법, 조직적 대응 등) (3) 직장내 괴롭힘 예방교육(법률취지, 괴롭힘 판단기준과 사례, 대응방법, 예방을 위한 조직문화 등)
돌봄대상자와 밀접하게 일하는 가사노동자와 돌봄노동자(보육교사, 장애인활동지원사, 간호조무사 등) 대상 독감예방접종을 지원합니다. 이들의 건강은 아동·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안전과 직결됩니다. 최근 업무협약을 맺은 대한산업보건협회와 함께 가사∙돌봄노동자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 지원 대상 : 서울시에 거주하거나 근무하는 만 65세 미만 가사∙돌봄노동자(1960년 12월 31일 이후 출생자)
감정노동 보호 방향과 현장 적용성 확보를 위해 세심하고 전문적인 자문을 아끼지 않으신 김경식 노무사님과 황은정 책임연구원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또한 기관의 운영 환경과 조직 문화 맞춤형 전략을 제시하며 사업을 이끌어 주신 센터 감정노동팀장님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여러분의 귀중한 의견과 지원 덕분에 매뉴얼의 완성도가 한층 높아졌으며, 앞으로도 공단의 인권보호 역량 강화 및 제도 발전을 위해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